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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댑티트 크루즈 컨트롤/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현대,기아차 명칭) 같은 뜻 ASCC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은 교통 환경에 따라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정속 주행장치를 말한다. 대부분 레이더를 이용해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고, 시스템은 상대속도를 계산해 브레이크와 엔진 스로틀을 제어함으로써 속도를 낮추거나 높인다. 차간거리 및 대응시간 설정 기능을 제외하면 일반 크루즈 컨트롤과 조작방법은 비슷하다.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Adaptive Cruise Control 또는 Active Cruise Control)

대부분 레이더로 전방 차 감지

 

 

필요한 경우 완전 정지하는 기능

 

최신 ACC 중에는 다른 기능과의 연계 및 정확성 확보를 위해 GPS나 카메라를 이용하는 시스템도 있다. BMW의 스톱&고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커브 길을 달릴 때 전자제어 주행안정장치(DSC)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지도 및 GPS 정보를 바탕으로 안전한 속도를 계산해 자동으로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는 기능도 있다. 이 시스템은 차선이 여러 개인 도로에서 현재 주행 중인 차로와 다른 차로에 있는 차를 구분하는 기능도 있다. 또한 스바루의 아이사이트(EyeSight)에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더 대신 카메라를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사람이 양쪽 눈으로 원근을 감지하는 원리를 이용해, 앞 유리 상단에 있는 한 쌍의 카메라(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전방 물체의 형태와 거리, 속도를 감지한다. 스바루는 이 시스템이 레이더 기반 시스템보다 저렴하면서도 저속 안전성은 더 우수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