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30~200도에서 채취.
경유 250~300도에서 채취한다.
엔진 기술은 경유엔진이 휘발유 엔진보다 더 만들기 어렵고 많은 기술이 필요로 한다.
휘발유는 조용함과 정숙성 경유차는 연비와 힘과 파워를 가지고 있다.
간혹 채취과정에서 정제 비용에서 휘발유가 경유보다 더 많이 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정제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휘발유나 경유나 큰 차이가 없다.
다만 경유는 화물차등 산업구조과 노동계층과 직결되어 있기때문에 세금이 경유보다 휘발유가 더 많이 책정될 뿐이다.
하지만 요즘엔 경유suv 도 사치재로 많이 출시되기 때문에 경유가도 휘발유가 대비 90%가지 올라온 상태다.
예전엔 경유차는 화물차 승용차는 휘발유라는 경계선 점점더 모호해 져가고 있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확진자 다녀간 클럽 방문객 127명 연락 안 돼”대구시 방역 또 헛발질. (0) | 2020.04.26 |
---|---|
hg 하이브리드 , 코나 하이브리드,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0) | 2020.04.26 |
SK텔레콤 고객만 바로baro 가능. kt,lgt 안됨. (0) | 2020.04.25 |
채권(회사채)구매방법 (0) | 2020.04.25 |
회생,파산 사건. 행정사 수임 가능. 저렴한 국민편익 서비스. (0) | 2020.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