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이야기

수입차 부품 수리

파트네일----------------------------------------------------------------------------------------------------------------------

 

해외직구 배송대행 1위 브랜드인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이 수입자동차 부품시장 새로운 아이템을 내보인다.

상대적으로 비싼 수입차 부품의 해외직구 채널을 열어 수입차 부품 구매가격을 확 낮춘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수입차

 

운전자는  해외직구를 통해 순정 수입차부품을 30~40%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가맹 정비소에 찾아가 수리하고 공임비(수리비)만 지불하는 구조"라며 "PC와 함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수입차 브랜드의 부품 공식가격, 아마존·이베이 등의 쇼핑몰 판매가, 배송비를 포함한 가격을 비교 안내할 예정이다.

 

 

 

1.금호타이어는 지난달부터 자동차 보증서비스 전문업체인 ‘트라이월드 홀딩스’와 함께 금호타이어의 유통점인 타이어프로에서 수입차 정비 보증서비스 상품을 진행한다.

 

2.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라는 자동차 정비사업 브랜드로 전국 750여개 매장 중 250여곳에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는 글로벌 부품업체인 만 TRW 등에서 제품을 조달하며 정식 수입차 서비스센터 대비 30~40% 저렴한 가격으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패드 등에 대한 정비·교체한다고 밝혔다.

 

3.GS엠비즈의 경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 역시 전국 부품 유통망을 통해 공식 센터 대비 30% 저렴한 수입차 정비 서비스 사업을 한다고 하였다.

 

 

 

자동차 수리비 아끼는 'O2O·DIY'

 

 

바가지 수리를 피하는 방법으로 최근 O2O(온라인 연계 오프라인 서비스)가 주목받는다. 카닥, 카수리 등의 O2O업체는 이용자가 자동차의 파손부위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수리업체의 견적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였다.

 

자동차 수리 앱은 경쟁입찰 방식으로 운영된다.